요 며칠 날씨가 무척이나 추워졌네요. 따뜻한 남쪽 섬나라로 떠나고 싶은 마음에 아직 가보지 못한 남태평양의 보석 같은 섬 피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섬나라 피지(FIJI)입니다. 피지는 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한 작은 섬나라로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산호초 지대인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가 있고,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양의 미네랄과 광물질을 함유한 화산암층 덕분에 물이 맑고 투명하기로 유명하답니다. 또한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서 스쿠버다이빙 등 각종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곳이기도 해요. 그래서 신혼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나라랍니다.
피지는 어떤 나라인가요?
피지는 오세아니아 지역에 위치한 국가로 정식명칭은 피지공화국이며, 영어로는 Fiji Islands 라고 부릅니다. 면적은 한반도의 1/5 크기이고 인구는 약 90만 명가량됩니다. 언어는 공용어로 영어를 사용하지만 원주민 부족언어인 디베이어어도 널리 쓰이고 있어요. 종교는 대부분 기독교이지만 전통종교나 토속신앙도 많이 남아있답니다.
피지의 날씨는 어떤가요?
피지는 연중 기온변화가 크지 않은 편이에요. 연평균기온은 27도로 우리나라 여름날씨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비가 거의 오지 않는 건기와 비가 자주 오는 우기로 나뉘는데, 12월~4월까지는 건기, 5월~11월까지는 우기라고 합니다. 특히 6월~9월 사이에는 태풍이 오기도 한다고 하니 여행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세요!
피지를 여행하려면 비자가 필요한가요?
피지는 한국과의 무비자 협정 체결국이기 때문에 관광목적이라면 별도의 비자발급 없이 입국이 가능합니다. 단, 출국 시 공항에서 출입국 심사관에게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한다고 하네요.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즐기는 휴양지로의 여행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남태평양의 보석같은 섬 피지였습니다!